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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볼의 커버에 파인 흠을 딤플이라고 한다. 딤플은 볼에 양력을 주어 공기중에 오래 머물게 함으로써
더 큰 비거리를 만드는 역할을 한다.

초창기 딤플의 형태는 볼의 표면이 볼록한 형을 많이 만들었지만, 여러가지 실험을 통해 지금과 같은
오목 딤플형이 정착됐다.

또한 딤플은 각 메이커마다 개수, 깊이 패턴이 다르다. 딤플이 전혀 없는 볼보다 흠이 많은 것이 보다
비거리를 창출하며 그렇다고 지나치게 많을 경우에도 적정수의 딤플볼보다 비거리가 나지 않는다.

현재까지 가장 적정수의 딤플은 350~450개 정도로 밝혀졌다. 딤플의 숫자와 깊이 패턴 등의 요소와
코어 소재, 구조 등의 요소가 볼의 궤도와 비거리를 결정한다.

 
 
       
 
  골프규칙에서 무게를 1.62온스(45.93g)를 넘지 말아야 한다고 제한하고 있다.

볼의 무게를 제한하는 것은 무게가 많으면 볼의 운동량을 증가시켜 비거리를 늘일 수 있기 때문이다

 
 
      
 
  공인구 규정에 의하면 크기는 직경 1.68인치(42.67mm)이상이어야 하며 모양은 구형대칭형을 이뤄야 한다.

영국과 미국의 골프협회서는 42.67mm 의 그물코가 짜인 링 게이지위에 100개의 볼을 얹어 놓고 스스로
그물코를 통과한 볼이 25개 미만이면 공인구로 인정한다.

 
 
       
 
  볼에 새겨진 글자의 색상에 따라 압축강도가 다르다.

압축강도에 따라 100은 프로용, 90은 주말골퍼용, 70~80 은 여자용으로 보면 되는데 100은
볼을 2.5mm 수축시키는데 드는 힘이 100kg이라는 뜻이다.

볼의 숫자가 검은 색이면 100, 붉은색이면 90, 초록색이면 70~80을 의미한다. 숫자가 작을수록
타구감이 부드럽다.

그러나 프로골퍼나 로우 핸디캐퍼골퍼가 아니라면 컴퓨레션 감각을 느끼기란 쉽지 않으며 생산
초기부터 구분해 생산하는게 아니라 제조공정이 끝난 뒤 구분하기도 한다.

따라서 골퍼들이 보다 부드럽다고 느끼는 것은 그 표시에서 비롯된 측면도있다. 볼은 기온이 급강하한
상태에서 컴퓨레션 100이나 컴퓨레션 90은 동일한 영향을 받기 때문에 이러한 구별은 무의미하기도 하다.

 
 
       
 
  열대성 나무에서 추출한 고무원액으로 초기 발라타볼은 천연 고무 발라타를 사용했다.

오늘날 발라타볼이라고 불리는 커버 소재는 천연 발라타가 아니며 그것과 흡사한 합성고무 소재이다.

발라타 커버의 볼은 표면의 내구성이 서린보다 떨어지나 타구감은 훨씬 뛰어나다.

소프트한 커버는 임팩트시 클럽페이스와 접촉시간이 상대적으로 길기 대문에 스핀량이 많아져 컨트롤이
뛰어나다.

 
 
        
 
  열대성 나무에서 추출한 고무원액으로 초기 발라타볼은 천연 고무 발라타를 사용했다.

오늘날 발라타볼이라고 불리는 커버 소재는 천연 발라타가 아니며 그것과 흡사한 합성고무 소재이다.

발라타 커버의 볼은 표면의 내구성이 서린보다 떨어지나 타구감은 훨씬 뛰어나다.

소프트한 커버는 임팩트시 클럽페이스와 접촉시간이 상대적으로 길기 대문에 스핀량이 많아져 컨트롤이
뛰어나다.

 
 
      
 
  USGA는 전세계 각 업체로부터 시험용 볼을 제출받아 공인구 테스트를 실시한다. 테스트에 필요한 샘플은 48개인데 검사에서는 24개가 사용된다.

먼저 무게검사는 24개 볼의 무게를 측정하고 크기검사는 1.68인치 크기의 고리형 기구가 사용되는데 24개의 볼을 기계에 올려 놓고 가볍게 흔드는데 10회에 걸쳐 10개의 다른 위치에서 반복한 후 떨어지는 비율이 25% 이상이면 실격이다.

초기속도검사는 250파운드의 회전판에서 볼을 날리는 기계로 24개의 볼을 때린후 단 한 개의 볼이라도 초속 250피트를 초과한 모델은 탈락이다. 무게와 크기, 초기속도시험에서 실격 판정을 받은 숫자를 모두 합해
24개 중 3개를 넘으면 실격이다.

또 좌우상칭검사는 약간 복잡하다. 먼저 40개의 볼을 20쌍으로 구분한 뒤 각 쌍의 1번 볼을 미리 정해진 축을 따라 회전하게 하고 각 쌍의 2번볼은 첫번째 볼의 축과 직각을 이루는 다른 축을 중심으로 회전시킨다. 쌍을 이룬 두개의 볼 중 하나가 다른 하나보다 3야드 더 움직이거나 0.2초 더 공중에 떠있으면 탈락이다.

종합비거리검사는 섭씨 23도, 바람 및 페어웨이 조건 등을 고려해 시속 109마일의 헤드스피드를 갖는 스윙머신이 타격을 한다. 이때 24개중 평균거리가 6%의 오차허용도를 감안하여 280야드를 넘지 않아야 한다.